Tuesday, June 29, 2010

오픈세미나 | Prezi 사용방법 및 활용방안 A to Z




지난해 What Would Google Do의 저자 Jeff Jarvis의 블로그를 통해 처음으로 Prezi(프레지)를 접한 후 프리젠테이션의 역동성과 혁신성에 놀라움을 금할 수 없었다. 그 후 Prezi의 열혈 사용자가 되어 홀로 메뉴얼 해독 및 사용방법에 대해 공부했다.


Prezi가 MS의 PowerPoint를 대체하지는 못해도 프리젠테이션 문화에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을꺼란 확신이 있었다. 그래서 Prezi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Prezi 개발자들과 Prezi 성능향상을 위한 피드백을 주고 받았다. Prezi 개발자들의 열린 정책으로 많은 사양들이 개선되면서 올해 초를 기점으로 Prezi Zebra 컨트롤을 비롯해 많은 부분이 향상되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글 폰트가 추가되지는 않았다. 현재 Prezi는 알파벳, 중국어, 일본어를 지원하고 있다.

Prezi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건의 사항을 보면 한글 외에도 세계의 다양한 언어를 추가해다라는 글이 많다. 이처럼 Prezi 개발자들도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기 위해 언어 사용인구 혹은 Prezi 사용자 수와 같은 대략의 기준으로 우선순위를 세울것으로 추측한다. 그래서 대한민국에서 Prezi의 저변 확대와 이를 통해 한글 폰트가 하루 속히 개발되어 보다 편리하게 대한민국의 아이디어를 Prezi를 통해 공유할 수 있기를 기원하며 페이스북에 "Prezi로 발표하는 한국인의 모임" 페이지를 개설했다. 


올해 5월에 개설한 이 페이지는 페이스북과 트위터 커넥터를 이용해 빠르게 퍼졌고, 현재는 약 120여명 이상(2010년 6월 29일 기준)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다.


발표 기회가 있을때마다 Prezi를 활용하다 보니 주변 사람들 중에도 발표 후에 Prezi에 대해 물어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리고 "Prezi로 발표하는 한국인의 모임"이 100명 이상의 참여를 끌어 올리면서 Prezi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오픈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


날짜: 7/2 (금) 저녁 7시 30분
장소: 신촌 아트레온 TOZ
주제: Prezi 사용방법 및 활용방안 A to Z
(개인 TOZ 사용비 : 4000원/2시간, 음료 제공)

참가 신청은 페이스북 페이지 / e-메일 /  트위터 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3 comments:

  1. 참석하고 싶은데 그냥 가면 되나요

    ReplyDelete
  2. 트위터로 연락주신 김주석씨죠? 반갑습니다. 예, 신촌 아트레온 TOZ로 오시면 되요. 내일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Delete
  3. Prezi 세미나 참가 신청을 마감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셔서 다소 자리가 협소해 질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대신 양질의 세미나로 보답하겠습니다. ( 세미나 참가 신청자 명단 http://bit.ly/dawDK3 )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