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June 13, 2010

세계지식포럼 WKF_Sneezer Project

제 11회 세계지식포럼 대학생 참가자 Young Knowledge Leader 4기 선발조건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세계지식포럼 마케팅에 대한 제안서 작성이었다. 1차 오리엔테이션에서 YKL 4기로 선발된 90여명의 대학생들을 조별로 나누어 팀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도록 했다.

6조 Sneezer는 세계지식포럼에서 얻은 정보와 경험을 모든 사람과 공유하는 것을 모토로 한다.  이러한 뜻을 실행하기 위해 'WKF_Sneezer Project'를 계획했다.


첫째, 지식 및 정보 습득에 관심이 높은 대학생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WKF_Sneezer Project'에 대해 길거리 프로모션을 한다. 신촌, 혜화, 강남 등 대학생과 직장인의 유입이 활발한 거리를 주 활동지로 정하고 '재채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재채기 콘테스트'는 90초 안에 시원한 재채기에 성공한 사람에게 사은품을 주는 행사다. 그리고 '재채기 콘테스트'와 더불어 세계지식포럼의 정보와 경험을 나누는 'WKF_Sneezer Project'에 대해 홍보한다. 길거리 프로모션의 목표는 'Sneezer Project'의 핵심역량이 될 Sneezer 요원을 확보하는 것이다. (목표: @WKF_Sneezer follower 수 1000 명)

둘째, '재채기 콘테스트'를 포함한 길거리 프로모션에 대해 트위터를 비롯한 온라인 생방송 소셜 네트워크를 이용해 노출도를 높인다. 과정 및 결과를 영상으로 편집해서 WKF_Sneezer 홍보 자료를 만든다.

셋째, 제 11회 세계지식포럼이 개최되는 쉐라톤 워커힐 호텔에 WKF_Sneezer 사무실을 연다. 세계지식포럼에 참석하는 유명인사의 경우 대부분 대형 언론사와 취재가 예약 되어있다. 하지만 아시아 최대 규모의 포럼을 자랑하는 세계지식포럼에는 글로벌 기업의 과장급 인사와 각 연구기관의 박사급 인사들도 참석한다. 그러므로 WKF_Sneezer는 미래의 유명인사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기획한다. 이들의 이야기를 기사화하여 1000명의 Sneezer 요원을 통해 세계지식포럼의 뜨거운 현장감을 알릴 계획이다.


7월 초에 예정된 YKL 4기 워크샵에서 Sneezer 팀원들과의 토론을 거쳐 'WKF_Sneezer Project'를 발전시킨다.

1 comment:

  1. 세계지식포럼 WKF_Sneezer Facebook Page : http://is.gd/cOkm4

    Sneezer Planner with 구글 캘린더:
    http://is.gd/cS1O5

    Reply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