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지만 신한금융그룹의 cf는 다르다. 금융그룹의 필수요소를 알맞은 캐스팅을 통해 간명하고 부드럽게 전달한다. JYP 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편에서는 끊없는 상상력에 대해 말하고, 야구해설위원 허구연편에서는 탄탄한 인프라에 대해 말한다.
상상력과 인프라

이처럼 상상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는 아이디어가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는 강력하고 체계적인 인프라와 만날 때 혁신적인 변화(innovative movement)가 일어난다.
나 스스로도 상상력과 인프라를 둘 다 갖춘 지성인이 되려한다. 이를 위해서는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 그 중 기발한 상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 메모하는 습관이 필수다. 책을 읽거나 길을 걷거나 영화를 보다가 문뜩 떠오른 엉뚱한 생각들을 그때 그때 바로 메모해 둔다. 모바일 기술의 발달로 생각을 글로 적는 것 뿐만아니라 사진 혹은 음성으로도 기록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적어둔 작은 생각들을 하나씩 정리해서 블로그에 옮겨 놓아 세상과 소통한다.
머리 속에서 떠오른 생각이 블로그나 유트브에 옮겨지기까지를 하나의 싸이클로 봤을때 각 싸이클이 일정한 시간을 갖도록 한다. 그리고 각 싸이클의 수행시간이 단축 될 수 있도록 개선한다. 이는 아이디어의 생산 및 유통 과정에 품질관리를 적용한 것이다.
상상력을 키우고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이 둘의 매끄러운 조화(synchronization)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관련글]
과학상상화블로그와 트위터 연동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