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rch 01, 2010

태극기의 의미와 역사

올해는 태극기가 단군 이후 가장 높이 펄럭이는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2010년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각고의 노력으로 세계 5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이 여세를 몰아서 6월 남아공월드컵에서도 선전하리라 믿는다. 2010년은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 뿐만아니라 세계디자인수도_서울2010 행사와 G20 정상회의라는 국제적인 정치행사도 개최하게 된다. 이러한 여러 행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하여 2010년이 대한민국 국격 상승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이와 같은 염원과 더불어 삼일절을 맞아 태극기의 철학적 의미와 역사에 대한 Prezi를 만들었다. 그동안 몰랐던 태극기에 담긴 심오한 동양철학을 조금이나마 알 수 있었다.




외국인 친구들에게 태극기의 상징성을 알려줄 때 미흡하지만 이 Prezi를 사용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Prezi를 재사용해서 본인만의 태극기 Prezi를 만들고 싶으신 분은 Prezi.com의 그룹 'Prezi in Korea'에서 자유롭게 쓰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The Korean National Anthem
놀라운 프리젠테이션 Prezi 소개

5 comments:

  1. 오 초등학교 때 배웠다가 까먹고 있던 기억이 새록새록 되살아나는구나 ㅎㅎ 잘만들었다! ㅎㅎ

    ReplyDelete
  2. http://powerpoint.pe.kr
    제 블로그에 Prezi 영상 좀 소개했습니다.
    고맙습니다.

    ReplyDelete
  3. 안녕하세요, ^^ 저도 파사모 회원인데. 이렇게 파사모 운영진분을 뵙게 되서 영광이에요. 발표에대해 더 알게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plyDelete
  4. I got into prezi.com yesterday and registered

    ReplyDelete